

함께 웃는 사람들이 모여 지역사회복지를 실천하며, 더 나은 세상을 위하여 함께 동행합니다.
-
-
정서안정지원사업 – 나들이
「행복한 지금 이 순간 “우리들만의 추억 나들이”」
가온누리에서는 낙엽이 무르익어가는 가을을 맞이하여 ‘에버랜드’ 야간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에버랜드에서 신나는 놀이기구 탑승과 즐거운 동물 관람을 진행 후 반짝이는 불빛야경, 체험활동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용인들은 “저녁에 빛나는 에버랜드가 너무 좋았어요”, “놀이기구 너무 재미있어서 계속 타고 싶어요” 라고 소감을 이야기하며 만족스러운 나들이를 즐긴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번 나들이를 통해 쌓여있던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

-
경기도 재활프로그램 - 푸드아트테라피
가을이 짙어지는 10월의 푸드아트테라피는 가을에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식재료를 살펴보고 활용하여 따뜻한 정서를 경험 하였습니다.
나의 얼굴 전, 소떡소떡, 팬케이크를 만들고 선물하고 싶은 음식을 함께 나누고 외부체험활동으로 남양주 커피 박물관에 방문하여 커피를 만들고 유래를 알아보는 보람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푸드아트테라피는 서로의 고마운 감정을 표현하여 만든 결과물을 함께 나누고 외부체험활동으로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 하는 가을의 특별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

-
자립생활지원사업 – 직업체험훈련
「어업종사자 체험」
가온누리에서는 10월 어업종사자 체험을 직업체험훈련 주제로 안산시에 위치한 어촌민속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서해안의 갯벌 생태계와 서식하는 생물을 학습하고 어업과 관련된 직업인 어부, 해녀, 해남, 양식원의 역할 이해 및 어업 도구를 만지고 체험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직업체험에 참여한 박OO 이용인은 “바다에서 일하는(직업) 사람들이 이렇게 많은지 몰랐어요, 평소 제가 좋아하는 김을 만드는 기계가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앞으로도 가온누리에서는 이용인의 직무능력을 분석하고 그에 적합한 직업체험훈련 실시를 통해 능력 및 사고력, 사회성 등의 발달을 계획하고자 합니다.
|